메뉴 검색
국립극단 회심의 역작 코미디 연극 <스카팽> 안동 공연 안동문화예술의전당, 2024 국립극단 레퍼토리 지역공연 공모사업 2024-05-10
김태균 qntksdkrn2@daum.net


▲ 국립극단 회심의 역작 코미디 연극 스카팽 안동 공연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이 지역민들의 다양한 분야에 대한 문화향유를 돕기 위해 다양한 국립 예술단체를 섭외하는 등 공연 유치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5월의 국립 예술단체 국립극단의 연극 ‘스카팽’이 다가오는 5월 16일, 17일 양일에 걸쳐 19:30분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웅부홀에서 진행된다. 


이번 공연은 국립극단의 2024년 국립극단 레퍼토리 지역공연 공모사업에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이 선정돼 진행하게 됐다.


국립극단의 연극 스카팽은 프랑스의 천재 극작가 몰리에르의 원작 스카팽에 신체극의 대가 임도완의 연출로 현대적 감성을 더한 코미디 연극으로, 끊임없이 터지는 유머와 현란한 언어유희, 배우들의 앙상블과 작품에 어우러지는 라이브 음악이 조화를 이루는 명품 연극이다. 


2019년 초연, 2020년 재연과 2022년 3년에 거쳐 국립극단의 대표 레퍼토리로 압도적인 호평을 받고 있는 희극 작품이다.


스카팽은 17세기 재벌인 아르강뜨와 제롱뜨의 정략결혼 약속과, 따로 연인이 있는 두 정략결혼 당사자가 정략결혼을 피하기 위해 제롱뜨의 하인 스카팽에게 도움을 청하고, 이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사건을 유쾌하게 표현한 코미디 연극이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이번 스카팽 공연에 이어 24~25일 진행되는 국립발레단의 돈키호테 공연, 하반기 11월 국립극단의 록산느를 위한 발라드 등 국립 예술단체들의 명품 공연을 지속적으로 선보인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기획공연 국립극단의 ‘스카팽’은 R석 3만 원, S석 2만 원, A석 1만 원으로 8세 이상 관람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 054-840-3600)로 문의하거나 누리집(http://www.andong.go.kr/art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국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