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5-05 10:55:37
기사수정


▲ 중구동 민관협력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안동시 중구동행정복지센터(동장 장명숙)가 지난 3월부터 4월 말까지 관내 주거환경이 극도로 열악한 김○○씨(66세) 가구에 민관협력을 통해 대대적인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시행했다.


해당 가구는 작년 배우자 사망 후 지인 집을 전전하며 생활하다가 오랫동안 집을 비워둔 탓에 벽과 방바닥에 곰팡이가 피어있는 등 위생상태가 매우 불량해 일상생활을 할 수가 없는 실정이었다.


이에 중구동은 대상자에 대한 지원 방안을 논의하고 안동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전반적인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시행하기로 결정하고, 자원순환과의 청소차 협조로 쓰레기 치우기 등 청소를 실시했으며, 자원봉사센터에서 주방싱크대 및 가스레인지 교체, 도배장판 공사를 지원해 깨끗하고 안락한 주거환경으로 바뀌게 되었다. 


한편 대상자에게 기초생활보장수급 신청을 안내해 수급대상자로 선정, 각종 복지급여 지원과 안동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하여 알코올의존증 상담치료도 병행 실시했다. 


장명숙 중구동장은 “따뜻한 마음을 가진 자원봉사자들의 힘으로 대상자가 더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어 너무 기쁘고, 함께 힘써 주신 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어려운 이웃들을 세심히 살피는 데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 중구동 민관협력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 중구동 민관협력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fmtv.co.kr/news/view.php?idx=1660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