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하동, 어버이날 맞아 사랑 愛 카네이션 지원사업 실시 -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 20가구에 카네이션과 건강식품 전달하며 안부확…
  • 기사등록 2024-05-08 10:15:04
기사수정


▲ 송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버이날 맞아 사랑 愛 카네이션 지원사업 실시


안동시 송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영식, 박창근)가 5월 7일(화) 어버이날을 맞이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사랑 愛 카네이션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사랑 愛 카네이션 지원사업’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이웃 등과 사회적 관계망이 옅어져 사회적 고립을 경험하고 외로움을 느끼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카네이션과 건강식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관내 초등학교인 송현초등학교 봉사단에서 카네이션을, 송하동 협의체에서 건강식품을 준비했으며, 협의체 위원들이 각 가정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어드리고 안부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카네이션은 반려 식물로써 어르신들이 스스로 가꾸며 정서적인 고립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화분으로 전달했다.


박창근 민간위원장은 “어버이날을 외롭게 보낼 어르신들이 카네이션꽃을 보며 환한 웃음을 지으셨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더욱 촘촘한 송하동 위기가구 발굴과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사업들을 시도해 보려고 한다. 지역기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협력해 마을 복지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4년 송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저소득층 장학금 지원사업 △돌봄 밑반찬 지원사업 △새내기 입학생 책가방 지원사업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며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보호에 힘쓰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fmtv.co.kr/news/view.php?idx=1661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