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어버이날 맞아 기부와 행사 이어져 - 어르신이 공경받고 생활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최선
  • 기사등록 2024-05-09 11:24:48
기사수정


▲ 안동시 어버이날 맞아 기부와 행사 이어져


어버이날을 맞아, 안동시가 어르신을 위한 각종 기부와 행사가 이어졌다. 


풍산읍에 위치한 유통업체인 농협물류 주연(대표 손주완)은 어버이날을 맞이해 어르신을 위한 전통과자 96세트(90만 원 상당)를 풍산읍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엔젤플라워(대표 김현수)는 자식과 왕래가 거의 없는 중구동 관내 독거노인 100가구를 대상으로 감사의 마음을 담은 카네이션 꽃바구니 100개를 기부했다. 또한 엔젤플라워는 안동시 행복금고에 월 3만 원씩 정기기부하는 착한가게로 지정돼 있기도 하다.


▲ 안동시 어버이날 맞아 기부와 행사 이어져


중구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은 신체적·경제적 어려움으로 식사 준비가 힘든 관내 취약계층 30가구을 선정해 반찬을 전달하는 「찬찬찬 반찬드림」 사업을 통해 어르신의 끼니를 챙기고 말벗이 돼드렸다.


태화동 주민자치회는 5개 경로당(길주, 영가, 태화아파트, 강변마을, 태화 쉼터)에서 『사랑의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를 가졌다.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각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100여 개의 카네이션을 달아드렸다.


▲ 안동시 어버이날 맞아 기부와 행사 이어져


옥동 6주공아파트에서는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들을 위한 행사를 마련해 어린이집 원아들이 고사리손으로 카네이션을 꽂아드리고, 노래와 율동으로 어르신들께 흐뭇한 미소를 선사했다. 또한, 이날 살롱에이 미용실은 50여 분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이미용 봉사를 진행했다.


안동시 관계자는 “경제가 어려운 시기에도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고 계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오늘 진행한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어버이날을 즐겁게 보내셨길 바라며 어르신이 공경받고 생활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안동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안동시 어버이날 맞아 기부와 행사 이어져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fmtv.co.kr/news/view.php?idx=1661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