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학교 밖 청소년 ‘꿈드립’ 커피 시음회 열어 - 11명의 청소년 바리스타 자격증 2급 취득 “나도 이제 바리스타”
  • 기사등록 2024-05-10 09:10:53
기사수정


▲ 안동시 학교 밖 청소년 ‘꿈드립’ 커피 시음회 열어


안동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가 5월 9일(목) 안동시청 웅부관 로비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직접 만든 커피를 나눠주는‘꿈드립 커피 시음회’를 열었다.


이에 앞서 지난 4월 9일부터 약 한 달간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자기계발 프로그램으로 바리스타 교육이 진행됐다. 


14명의 학교 밖 청소년이 참여해 커피에 대한 기본교육을 받았으며, 11명의 청소년이 바리스타 자격증 2급을 취득했다.


이번 웅부관 로비에서 열린 시음회에는 권기창 안동시장이 참석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내린 커피를 시음하고 직접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 안동시 학교 밖 청소년 ‘꿈드립’ 커피 시음회 열어


자기계발프로그램 ‘꿈드립’에 참여한 학교 밖 청소년 김○◯군은 “평소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았는데 센터를 이용하면서 또래 친구들을 만날 수 있어서 좋았고, 자격증을 취득하면서 대학 진학 등 또 다른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싶은 희망이 생겼다”고 전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이런 기회를 통해 자신의 적성을 찾고 자기계발을 했다는 것이 대견하다”라며, “앞으로도 자신의 적성을 탐색하고 능력을 향상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안동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꿈드림)은 9세에서 24세까지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 누구든지 도움받을 수 있으며, 전화(☎ 054-841-7917)로 문의하면 된다.


▲ 안동시 학교 밖 청소년 ‘꿈드립’ 커피 시음회 열어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fmtv.co.kr/news/view.php?idx=1661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