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풍기인삼 키즈마켓 데이’ 진행 - 영주시, 미래고객 확보 및 풍기 지역 인삼시장 활성화 기대 - 9~10일, 관내 유치원생 대상 장보기 프로그램 등 체험행사 개최
  • 기사등록 2024-05-10 23:29:37
기사수정


▲ 지난 9일 진행된 _풍기인삼 키즈마켓 데이_ 참석자 기념사진(풍기토종인삼시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영주센터(센터장 전수현)가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풍기지역 4개 인삼시장(풍기인삼시장, 풍기토종인삼시장, 풍기인삼홍삼상점가, 풍기선비골인삼시장)에서 관내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풍기인삼 키즈마켓 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5월 동행축제 기간과 연계해 풍기지역 인삼시장의 활성화와 미래고객 확보를 위한 어린이 체험행사로 관내 유치원생 및 관계자 총 200여 명이 참여했다.


▲ 아이들이 지급받은 온누리 상품권으로 장보기를 하고 있다 (풍기인삼시장)


참가한 아이들은 △인삼향기 주머니 만들기 △인삼샌드위치 만들기 △에코백 만들기 등을 통해 인삼에 대한 호기심과 친숙한 이미지를 갖게 됐다. 또, 지급받은 온누리상품권으로 직접 물건을 사는 장보기도 체험했다.


행사를 총괄한 전수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영주센터장은 “우리 어린이들이 직접 만들어 보고 구매해 보는 체험을 통해 인삼시장에 대한 즐거운 기억을 갖고 올바르게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전통시장과 어린이들이 성장할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 풍기인삼 키즈마켓 데이_에 참가한 아이들이 인삼향기주머니 등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풍기인삼시장)


또한, 풍기지역 인삼시장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아이들에게는 즐거움과 추억을, 상인들에게는 상권 활성화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면서 “5월 가정의 달 이후에도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가족 모두가 즐겁게 방문할 수 있는 시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아이들이 지급받은 온누리 상품권으로 장보기를 하고 있다(풍기토종인삼시장)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fmtv.co.kr/news/view.php?idx=1662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