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11-15 21:35:50
기사수정
안동시․안동시체육회의 후원으로 대한레슬링협회(회장 천신일)가 주최하고 경상북도레슬링협회(회장 정낙규), 안동시레슬링협회(회장 이길수)에서 주관하는 '제3회 전국레슬링종합선수권대회 겸 제20회 추계전국대학레슬링대회'가 11월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안동체육관 4개 매트에서 열리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중등부(12체급), 고등부(12체급), 대학부(8체급), 일반부(7체급), 여자 학생부(8체급), 여자 일반부(7체급) 등 6개부에 걸쳐 전국에서 선수󰋯임원2,000여명이 참가하여 저마다 학교와 고장의 명예를 걸고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발휘한다.

매 경기는 2분 3회전, 토너먼트(승자진출전) 방식으로 진행되며 남자부는 자유형과 그레꼬로만형 경기로 나눠 실시되며, 여자부는 자유형 경기만 치러진다. 단 남자 중등부에 한해 한 선수가 양형에 출전이 가능하다. 단체전은 남자부만 해당되며 별도 경기 없이 개인전 상위 입상자를 채점하여 팀별 순위를 가리고 시상한다.

특히 이번 대회는 11월 17일과 18일, 양일간,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한국방송(KBS 제1TV)을 통해 전국에 생중계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를 위해 안동시레슬링협회와 안동시체육회는 성공대회를 위해 대회기간 중 선수 임원 환영 리셉션과 문화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각 참가팀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경기장에 인력 지원, 자원봉사, 의료지원 등을 지정․운영한다.

한편 안동시에서는 젊음과 패기가 폭발하는 레슬링의 수준 높은 경기를 많은 시민들이 관람해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안동시에서는 이번 대회를 통해 청정 스포츠 도시, 한국정신문화의 수도로서의 안동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한편 우수한 문화관광자원과 특산품을 대대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 관련 사진 -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fmtv.co.kr/news/view.php?idx=405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