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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성군 공직자들은 지난 6월 26일 용봉산 청수련수련원에서 친절교육을 갖고 고객 만족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로 다짐했다.
민원편의를 고려해 업무시간이 아닌 휴일에 실시한 친절교육은 민원실 관계공무원 46명이 참석한 가운데 10시부터 3시간 동안 이영숙 이펌코리아 교수가 ‘가치창출을 위한 불만고객 응대’를 주제로 진행했다.
이영숙 교수는 “불만 고객의 영향은 만족한 고객의 영향보다 큰 파장을 낳고 있기 때문에 정중한 언행과 긍정적 인상, 신속한 처리, 불만사항 경청 등 성의 있는 자세로 대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성군 관계자는 “민원실이 군청의 얼굴역할을 담당하는 만큼 친절교육을 통해 홍성의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겠다”고 말했다.
친절교육이 끝난 오후 2시부터 직원들은 홍성8경 중 하나인 용봉산 주변과 등산로를 돌며 자연정화 활동을 펼쳤다.